💡진료만 잘한다고 환자가 오는 시대는 끝났습니다💡 병의원 마케팅,왜 지금 시작해야 할까요?요즘 병원 운영에 있어 가장 큰 화두는 바로 '생존 전략'입니다. 의학적 실력만으로 경쟁력이 되던 시절은 지났고, 이제는 환자의 선택을 받기 위한 브랜딩과 마케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. 특히 디지털 미디어가 일상화된 지금! 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. 🏥 의술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병원의 성장 많은 병원들이 실력 있는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, 환자 유입에서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 바로 병원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'채널'과 '이야기'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.환자들은 검색을 통해 병원을 선택하고, 블로그, SNS, 커뮤니티 등 다양한 온라인 공간에서 정보를 수집합니다. 그런데 ..